

학교 선정
(1)초등학생의 경우
초등학생이 부모님 함께 오는 경우는 단기로 계획하셨다면 편의 시설이 있는 대도시나 생활의 불편을 약간 감수하더라도 시골학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초등학생이 혼자 유학할 경우에는 튜터나 학습 보충이 필요한 경우 교통편이 좋아 혼자서도 이동하기에 좀 더 쉬운 지역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아직 스스로 모든 것을 할 수 없기에 가디언이나 홈스테이의 도움이 절실하게 필요합니다.
(2)중학생 이상의 경우
중학생 이상인 경우엔 대도시 학교를 권합니다.
대도시 학교는 대부분 ESL 과정이 개설되어 있어 이 과정과 정규 과목을 함께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어가 부족하면 개인교습이나 학원을 활용해야 하는데 도시를 멀리 벗어난 외곽지역에서는 좋은 선생님이나 학원을 찾기가 어려운 편입니다. 그리고 진학 및 진로에 관하여 많은 정보가 대학 및 고등학교가 많은 대도시에 있습니다.
(3)사립과 공립
사립은 학교가 아주 다양해서 학생의 적성과 성격,학업 능력에 맞는 학교를 잘 고른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립은 종교교육을 하는 학교가 많습니다. 혹시 이런 종교 교육을 원하시지 않으면 다른 학교를 찾아야 합니다.
공립과 사립을 두고 고민하시는 부모님이 많으시리라 보입니다만 비교 대상이라기보다는 자녀에게 맞는 학교가 어딘지가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사립학교도 학교에 따라 학비의 차이가 많습니다.공립학교 수준인 경우도 있고 아주 금액이 큰 학교도 있으니까 교육에 대하여 투자 금액을 고려하셔서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명문 사립을 지원하고자 하는 학생들이 많으나 명문 사립학교는 영어가 조금 부족한 학생에게는 영어와 학습 두 가지를 다 소화해 내는데 너무 큰 부담이 되어 의욕을 상실할 수가 있습니다. 이런 학교는 ESL 과정이 없어 입학 후 바로 정규과목을 소화해내야 합니다.
명문 사립학교를 가고자 하는 학생에겐 이 곳 캐나다 학교에서 1년 정도의 영어 습득과 학업을 진행하여 보고그 후 본인의 적성과 능력에 맞는 학교를 결정해도 됩니다. 자녀의 성적이 뛰어나고 영어 강의를 잘 소화할 수 있으면 즉시 이런 학교에 지원하여도 잘 적응할 것으로 봅니다.
(4)Boarding School 과 Day School
공립은 기숙사를 제공하지 아니합니다.그래서 명문 사립을 선택할 때 기숙사로 갈 것인지 아니면 홈스테이로 할 것인지 고민할 수있습니다.일부 학교는 어떤 학년에는 의무적으로 기숙사 생활을 하기도 합니다.
기숙사 생활에 대한 판단은 전적으로 자녀의 성격과 기숙사 생활 적응력에 따를 수 밖에 없습니다.
(5)남.녀 공학과 남,여학교
사립에 해당되는 경우로 나름대로 장,단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남학교의 경우 학교의 교육 목표가 남성다운 성숙한 인간을 만드는 목표를 갖고 있기에 학부모님과 학생의 공감이 있다면 이런 학교를 추천합니다.
남,녀 공학의 학교는 공학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이 있지요. 어느 학교든 본인이 선택하면 됩니다.
(6)학교 선택에서 고려해야 할 다른 항목
학교 선택에서 꼭 잊지 마시길 바라는 것은 한국학생들이 너무 많은 지역은 피했으면 합니다. 이런 지역에 있는 학교 부근에는 우리 학생들끼리 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이 많아 학부형이 동반한다 해도 쉽게 유혹을 이기기란 어렵습니다.
유흥시설이 좀 멀리 있다면 심리적으로나 교통편이 좀 불편하여 자주 다니기가 어렵고 이런 유혹에서 어느 정도 피할 수 있으리라 봅니다.